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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육 채워주는 생선 단백질 섭취 방법

2022-10-12
조회 776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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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근육 채워주는 생선 단백질 섭취 방법 


🐟일상 속에서 즐길 수 있는 #다이어트 정보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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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류트리션연구소와 함께합니다.


@ryu_tri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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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더운 여름, 우리 몸에 근육이 많았으면~ 하는 가장 간절한 계절이죠! 어떤 생선을 얼마나 먹어야 근육을 딴딴하게 채울 수 있을까요?😁


1. 닭 가슴살보다 살짝 더 좋은 생선

2. 근합성을 위한 생선 단백질 섭취, 어떤 생선을 먹어야 할까요?

3. 근합성하기 좋은 생선은 이런 생선!

4. 근합성을 위한 생선 섭취 방법

5. 매일 섭취할 수 있는 흰살생선 100g 당 단백질 함량 순위



닭가슴살 보다 살짝 더 좋은 생선

아직도 닭가슴살만 드시고 계시나요? 근육을 만들기 위한 식단에 빠지지 않고 들어가 있는 식품은 바로 닭가슴살이죠! 하지만 생선이 닭가슴살보다 영양학적으로 ‘살짝’ 더 우수하다는 사실 알고 계시나요? 닭가슴살도 생선도 풍부한 아미노산 함량에 우수한 단백질 급원이지만, 생선에는 권장되는 불포화지방, 특히 닭가슴살로는 섭취가 어려운 오메가3가 함유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오메가3에 대한 정보는 “꼭 챙겨 먹어야 하는 필수 지방산, 오메가3” 피드를 참고해 주세요!



근합성을 위한 생선 단백질 섭취, 어떤 생선을 먹어야 할까요?

거의 모든 생선은 포화지방이 적은 완전 단백질로 건강한 식단을 만드는 이상적인 식품입니다.  prospre에서 선정한 10가지 고단백 생선 및 해산물에는 참치, 문어, 멸치, 송어, 바닷가재, 도미, 틸라피아, 농어, 고등어 그리고 다양한 흰살생선이 있습니다. 지방이 많은 붉은살 생선보다 저지방 생선인 흰살생선이 잠재적으로 근육 형성을 위한 더 나은 단백질 식품이에요!



근합성하기 좋은 생선은 이런 생선!

대체로 흰살생선은 붉은살생선에 비해 비린내가 적고, 칼로리가 낮습니다. 물론, 단백질 함량은 비슷해요! 그러므로, 체지방은 적고 근육이 많은 몸을 만드는 것을 목표로 닭가슴살을 대체하여 매일 드실 예정이라면, 고단백 저지방 식품에 해당하는 흰살생선을 추천드립니다! 참고로 흰살생선은 부패 속도가 느려서 여름에 먹기 좋은 생선이기도 합니다~!



근합성을 위한 생선 섭취 방법

Q 한 번에 얼마큼씩 먹어야 할까요? 

A 생선도 닭가슴살과 마찬가지로 1회 100g을 기준으로 섭취하시면 됩니다. 다이어트시에는 100g을, 근육 증가에는 200g까지도 권장합니다.


Q 매일 먹어도 되나요?

A 매일 드셔도 괜찮습니다! 고지방 생선으로 분류되는 등푸른 생선, 붉은살 생선은 주 2~4회로 섭취를 권장합니다. 등푸른생선에는 철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Q 언제 먹는 것이 좋은가요?

A 생선은 동물성 단백질 중 소화가 잘 되는 식품입니다. 운동 전후는 물론이고, 밤에 야식으로 드셔도 괜찮을 정도예요! 대신, 생선뿐만 아니라 무엇이든 먹고 바로 주무시는 것은 좋지 않은 거 아시죠~? 적어도 생선 식사를 하시고, 2시간 이후에 주무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매일 섭취할 수 있는 흰살생선 100g 당 단백질 함량 순위

다양한 생선의 단백질 함량과 여름에 먹기 좋은 생선을 소개합니다! 생선 별 단백질 함량을 체크하시어, 하루 단백질 필요량에 따라 한 끼 섭취량을 조절하여 드시면 됩니다! 


건강을 위한 수산물 섭취 문화를 만듭니다.

#씨몬스터 #건강을위한수산물섭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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